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타벅스의 테이블 의자 높이의 비밀

by JSHur 2024. 4. 17.
728x90

https://link.coupang.com/a/bxxntS

 

보누맘 아동용 소프트터치 단추 실내복 상하의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

온비스 칼럼] 카공족이 부담스러운 카페 사장님은 알아야 하는 스타벅스의 테이블 의자 높이의 비밀

카공족 손님이라도 감사한 카페가 있을 것이고, 카공족이 부담되는 카페들도 있을 겁니다.

제가 자주가는 카페는 사무실 근처의 카페거리에 카페인데 카공족이나 업무를 보기 좋은 환경에 있어서 그곳에 적응하다가 오랜만에 출근전 스타벅스에서 잠시 미팅준비를 하는 찰나에 높낮이에 불편함을 느껴서 글을 작성해봅니다.

이같은 관점이 생긴것에는 위에 언급한 카페 사장님께 많이 배워서이기도 합니다.

롯데백화점 강남점 한티역

 

해당 카페 사장님과 함께 새로운 매장을 준비할당시에 매장의 테이블 의자를 보러 같이 콘란샵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프리미엄가구를 잘 모르지만 디자인만 보고있었는데 함께 다니면서 의자높이와 테이블 높이에 따라 매장의 안락함 편안함이 다 다르다고 이야기를 해주셔서 많이 배울수 있었습니다. 이때의 배움이 이 글을 작성하는 기본 지식이 되기도 하네요.

 

1. 스타벅스 창가쪽 테이블은 높지 않습니다.

공부하기 적합한 높이를 주지 않는 이유가 있습니다.

카공족이 창가쪽에 앉아있으면 눈이 피곤하면 쉬면 되기때문에 창가쪽에 앉히는건 회전률이 떨어집니다.

이곳에서는 편안한 의자와 커피,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정도의 낮은 테이블을 사용해서 회전률을 높이게끔 공간을 주고있습니다.

2. 콘센트가 없는 테이블에만 편안한 의자를 사용한다.

카공족들을 위한 큰테이블에는 콘센트가 많지만, 이 콘센트가 없는 테이블을 보면 의자가 편안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앉지 않습니다. 콘센트가 없기 때문입니다. 책상높이도 큰테이블에 비해 높이가 살짝낮아 책을 읽거나 하기 좋은 테이블입니다.

 

3. 편안한 소파 자리에는 좁은 테이블을 배치하기.

엉덩이가 편안한 좌석이지만 확실히 협소한 공간으로 업무를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저 원형테이블이 제 노트북하나 올려도 손목을 올려둘공간이 없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지금 제가 앉아있는 카공족 테이블입니다.

(저기 가방 보이시나요? 제가 들어오기전부터 놓여있던 가방인데 한시간반이 지난 지금까지 오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도 자리를 맡고 식사를 하러간사람 같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참.. 너무하네요.)

저는 처음 여기앉았을때 제 허리가 망가져서 키가 작아진줄 알았습니다. 제 키는 182이며, 앉은키도 작지 않습니다.

그런데 제가 불편하게 느끼는 테이블이였다면 어떤 높이였을지 예상이 되실거라 봅니다.

4. 장기 이용고객들이 좋아하는 넓은 테이블입니다.

딱딱한의자와 높은 테이블을 사용합니다. 제가 불편할정도 높은 테이블이면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회전이 빨라질겁니다. 콘센트도 8인테이블에 4구뿐입니다. 혼자서 두자리를 사용한다는것을 알기때문이겠죠.

모든 지점이 이런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방문한 지점에서 이렇다는걸 느껴서 정리해봤습니다.

손님하나가 아쉽다면 공간이 주는 편안함을 손님이 즐길 수 있게 해주시고, 회전률이 아쉽다면 위같은 전략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